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물다이어트를 아시나요?

물은 열량이 없어서 많이 마신다고 해서 살이찌지 않습니다.


물은 우리몸에 들어가게 되면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주며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활을 합니다.


이런 물다이어트도 잘못하면 부종이 생기거나 물중독에 걸릴수 있습니다.

몰바른 물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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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몸에 도움이 되는 무기질인 칼슘,칼륨,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미네랄워터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에 1.5리터이상의 물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마시는 물이 더 많은 에너지 소비를 도우며 갑자기 너무 많은 물을 마시게 되면

구역질, 구토, 설사등 물중독에 걸릴 수 있으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음식을 섭취할 때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출산 후에 불어난 몸의 다이어트..살림때문에 다이어트 할 시간이 없다면? 간단하게 "물"다이어트로 효과를 보세요.


대부분의 주부들..특히 갓 출산한 후의 산모는 육아로 인해 불규칙한 생활이 지속되다보니 몸의 밸런스가

깨어지고 그와 더불어 불균형한 대사기능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체내의 독소 배출이 어려워지고 부종이 발생되는데 부은 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되기

때문에 물을 꾸준히 섭취해서 호르몬 작용의 촉진과 독소를 배출하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즉, 물섭취를 충분히 하지 않으면 대사작용이 지연되고 이것이 결국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역설적인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올바른 물다이어트 방법


아침에 기상후 물을 잊지 맙시다.

아침에 마신 물은 우리 몸을 부담 없이 깨우는 역활을 하므로 꼭 챙기시고

하루 8컵이상 수시로 마시는게 좋습니다.


잠들기 전의 물한잔은 내장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물은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수시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뇌는 갈증을 허기짐으로 착각하기도 하는데요.


하루 0.5리터씩 늘려 마시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보다 하루 0.5리터씩 늘려가는 것이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물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다이어트시 주의할점


식사를 하는 도중에 마시는 물은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에 방해를 줄 뿐, 

물을 너무 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위가 늘어나 다이어트하기 힘들어 진답니다.

물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식사를 걸르시면 안됩니다.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로 수분만 늘어난다면 체지방 해소 근육생성에도 전혀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부종이 심한 분들은 물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으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신장의 활동이 느려질 때 많은 물을 많이 섭취하면 배설작용을 하지 못해서 몸이 부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종류도 카페인과 이뇨작용이 강해서 오히려 너무 많이 마시면 탈수경향이 나타나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